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김주영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이 26일 오후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국과 현안 간담회를 갖고 ‘인천지하철 2호선 김포-고양 연장사업’에 대한 조속한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 및 착수를 촉구했다.
김주영 의원은 “작년 12월 27일 열린 정부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인천지하철 2호선의 김포-고양 연장사업에 대하여 위원회에 안건조차 상정되지 않았다”면서 “서부권 교통혼잡 문제 해결은 물론 김포, 검단, 고양시민의 이동권 향상, 지역교류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인천2호선 김포-고양 연장사업은 수도권 서부권을 남북으로 종단하며 동서방향 6개 철도노선을 잇는 사업으로 그 시너지효과가 매우 큰 사업”이라며 “부족한 교통 인프라로 인해 하루하루 고통 속에 살고 있는 서부권 주민들을 생각한다면 정부가 인천2호선 김포-고양 연장사업을 조속히 추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인천2호선 김포-고양 연장사업은 인천시 서구 독정역에서 경기도 김포를 지나 고양시 일산까지 18.5km를 연결하는 노선이다.
한편 김주영 의원은 인천2호선 김포-고양 연장사업이 기존 및 신규 추진 중인 철도와의 환승편익이 매우 큰 만큼 사업이 지연되지 않고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서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