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대전광역시대전시는 31일 대전시청에서 ‘2023년 도시주택분야 시·구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도시계획, 도시재생, 도시개발, 주택정책 등 주요 현안사업공유, 제도개선사항, 자치구 건의사항 청취 등을 통해 대전시와 자치구간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회의는 대전시 도시주택국장, 자치구 도시주택분야 국·과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7건의 자치구 건의 사항과 11건의 대전시 협조 요청사항에 대해 협의했다.
참석자들은 빈집 정비사업 조성계획 변경 요청과 재정비촉지구내 기반시설 비용 지원 등 자치구 건의사항과 대전시에서 추진 중인 도시계획 관련 용역, 국토계획법 개편 동향 정보 공유, 현대 아울렛 대전점 화재와 같은 대형 사고로부터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지하층 건축기준 적용 협조 요청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대전시 장일순 도시주택국장은 “자치구 발전이 곧 대전의 발전이므로 앞으로 자치구와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며, “오늘 합의된 안건은 신속 추진하고 새로운 협력사업 발굴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