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대전광역시한밭도서관에서는 3월 14일(화)부터 6월 13일(화)까지 초등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독서ㆍ문화ㆍ예술 등 다양한 도서관 문화프로그램을 올 상반기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창의 쑥쑥(초1, 2)’, ‘K·과학수사관 (초3, 4)’, ‘어린이 건축교실(초5, 6)’를 개설해 구체물을 체험하면서 논리적 사고력을 키우고, 과학 수사 기법을 알아보며 과학 원리를 익히고, 건축물을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공간 지각 능력 및 집중력을 키우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성인을 대상으로는 완성도 있는 영화를 통해 ‘나’와 ‘내가 사는 세상’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나를 반짝이게 하는 것들’과 ‘인상주의 미술 이야기’를 통해 서양 근현대 미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한다.
또한, ‘그림책놀이지도사(2급) 과정’, ‘해금, 두 줄로 노래하기’, ‘핸드메이드 인형’, ‘색연필로 피우는 꽃, 보태니컬 아트’ 등을 운영한다.
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수강신청 접수는 오는 2월 15일(수) 9시부터, 대전시 홈페이지 OK예약서비스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한밭도서관 김혜정 관장은 “도서관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자기계발 및 풍요로운 삶의 바탕을 마련하며, 그림책놀이지도사 과정 참여로 전문인 소양의 책놀이 지도사로 성장하는 첫걸음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