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이상민 행안부 장관 페이스북김진표 국회의장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소추안’을 오늘(8일) 국회 본회의 표결에 부치기로 했다.
김 의장은 오늘 국회의장실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상민 장관 탄핵안 표결 안이) 의사 일정에 들어가 있다”며 “대정부 질문(교육・사회・문화 분야) 이후에 표결에 부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태까지 관행을 종합하고 양쪽 원내 교섭단체들과 충분히 협의했다”며 상정 이유를 설명했다.
앞서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오늘 오전 김 의장을 찾아 “탄핵소추안이 요건을 갖추지 못했고, 양당 간 의사일정 합의가 없는 상황”이라며 “의사일정을 잡지 말아 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기본소득당은 지난 6일 ‘이태원 참사’ 대응 부실의 책임을 묻겠다며 이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했다.
국무위원 탄핵소추안이 발의된 것은 윤석열 정부 들어 처음이다.
이 장관 탄핵소추안이 가결될 경우 헌정사상 첫 국무위원 탄핵 소추 사례로 기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