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의정부시 의정부1동, 통합사례 회의 개최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의정부1동주민센터(동장 정영민)는 2월 10일 의정부1동 사례관리 대상자의 복합적 문제해결을 위해 ‘2023년 제1차 통합사례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의정부1동 보건복지팀, 의정부시자살예방센터, 의정부성모병원 사회사업실, 대한적십자사 경기북부지사가 참여했으며 사례관리 대상자에 대한 기관별 서비스 개입 방향,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통합사례 회의 대상 가구는 자살 고위험군으로 정신적 문제 및 신체, 경제적 문제가 있어, 관련 기관과 협력 방안을 모색했으며 회의를 통해 의정부성모병원 의료비(검사비) 지원, 적십자 희망 풍차 긴급 지원(임차보증금, 건강보험료 체납금, 치과 치료 비용), 의정부시자살예방센터의 정신과 진료비 지원, 재가 프로그램 지원 등의 의견이 나왔다.
정영민 의정부1동장은 “이번 회의를 계기로 대상자가 어려움을 딛고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이 있는 가구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민·관 협력을 통해 적절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