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떡국 판매 수익금‘이웃돕기 성금’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는 1월 13일 일산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아동여성지킴이회 회원들이 겨울철 직접 떡국을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향정신성의약품인 프로포폴 과다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 씨가 대마에 이어, 모발 검사에서 프로포폴 양성 반응이 나왔다.
경찰은 지난 5일 유 씨의 소변과 모발을 채취해 정밀 검사를 맡겼다.
앞서 나온 소변 검사에서 대마 성분이 검출됐는데, 정작 프로포폴은 음성 반응이 나왔다.
그런데 유 씨의 모발 검사에서는 프로포폴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지난주 경찰에 전달한 모발 정밀 검사 결과에서 프로포폴을 투약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감정 결과가 나온 것이다.
소변 검사는 비교적 짧은 기간 안에 사용한 마약류만 확인할 수 있지만, 모발 검사에서는 1년 이내 복용한 마약류를 대부분 확인할 수 있다.
앞서 경찰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프로포폴 관련 수사 의뢰를 받고 유 씨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식약처가 프로포폴을 과다 투여한 것으로 보이는 환자와 의료진 등 50여 명에 대한 수사를 의뢰했는데, 여기에 유 씨도 포함된 것이다.
경찰은 국과수 감정 결과와 휴대전화 자료 분석을 토대로 유 씨의 마약 상습 투약 여부 등을 수사하고 있다.
경찰은 조만간 유 씨를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