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 재경구례군향우회장·구례장학회 이사장,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재경구례군향우회 김광태 회장과 구례장학회 박형문 이사장이 구례군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며 지역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지난 5일 열린 2023년 구례학사 입사식 및 상반기 장학금 수여식과 함께 진행된 고향사랑기부제 기탁금 전달식에서 김광태 회장과 박형문 이사장은 각 500만 원씩을 구례군에 기탁하였다.
김 회장은 토지면 출신으로 현재 ㈜반도TS 대표를, 박 이사장은 구례읍 출신으로 ㈜녹십초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두 기부자는 “구례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고향사랑기부제가 안정적으로 정착돼 구례가 더 풍요롭고 활력이 넘치는 도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순호 군수는 “김광태 회장님과 박형문 이사장님의 고향에 대한 큰 애정에 감사드린다” 면서 “기탁해주신 기부금은 군민을 위해 사용하여 살기 좋은 구례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