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사진= AFP=연합뉴스 /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BNPB) 제공남중국해에 있는 인도네시아 최외곽 섬 중 하나인 나투나 섬에서 대규모 산사태가 발생하면서 대규모 인명피해가 났습니다.
현지시각 7일 CNN인도네시아 등에 따르면 전날 오전 11시 15분쯤 나투나 섬에서 대규모 산사태가 발생해 이 지역 팡칼란 마을을 덮쳐 15명이 사망하고 50명이 실종됐습니다.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BNPB)은 이 지역에 며칠 전부터 많은 비가 내리면서 지반이 약해져 사고가 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이번에 사고가 난 지역 외에 다른 마을에도 산사태로 인한 사고 위험이 있어 주민들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켰다고 덧붙였습니다.
인도네시아 당국은 우선 60명의 수색 구조팀을 피해 지역으로 급파했지만 쾌속선으로도 5시간이 걸릴 만큼 멀리 떨어져 있고, 중장비를 동원하기 어려워 구조 작업은 더디게 진행되는 상황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