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기장군 산불 진화 현장점검 등 총력 대응
□ 박형준 부산시장은 오늘(22일) 오전 8시 기장군 산불 진화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산불 진화를 당부하며 진화 작업에 투입된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 이번 산불은 지난 21일 저녁 7시 45분께 기장군 건축자재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가 인근 야산으로 번지면서 확산된 것으로, 성희엽 시 미래혁신부시장은 ▲산림청 ▲기장...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3월 14일 사라봉공원에서 제78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나무심기행사는 산림녹지·환경분야 11개 기관․단체와 제주시 공무원 120여 명이 참여하여, 한라생태숲에서 조직 배양한 제주 왕벚나무 350그루를 식재한다.
제주시는 이번 나무심기행사를 통해 제주가 왕벚나무 자생지임을 홍보하고,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600만 그루 나무심기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또한 올해 예산 109억 원을 투입, 67만 그루 식재를 목표로 조림사업, 기후대응 도시숲, 녹색쌈지숲, 학교숲 등 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시민들이 피부로 느끼고 체감할 수 있는 아름답고 쾌적한 녹색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2019년 제74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에 편백나무 1,000그루 식재한 이후 오랜만에 개최되는 뜻깊은 행사이다.
고미숙 공원녹지과장은 “기후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600만 그루 나무심기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