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 동두천시 중앙동, 도시가스요금 체납 복지 사각지대 가정 방문동두천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8일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필요한 가정 방문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가정방문은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와 대륜이엔에스 간 협력을 통해 도시가스요금을 3개월 이상 체납하고 있는 주민들이 실제 생활고에 놓여 공과금을 납부할 수 없는지 파악하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날 도시가스요금을 4개월~6개월 체납한 위기 의심 5가구에 방문하여 해당 주민과 상담을 실시했으며 실직과 건강 악화에 따른 어려움이 확인되어 취약계층 공공복지제도를 안내하고, 이웃 돕기 후원 물품을 전달하였다.
중앙동장은 “도시가스요금을 체납하여 위험에 놓인 제도권 밖 복지 틈새계층의 자립과 자활이 가능하도록 동행하고, 심층 상담을 하여 가구별 특성에 맞는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