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 장흥군청소년수련관, ‘모범청소년수련시설’ 선정장흥군 청소년수련관(관장 하주자)은 전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로부터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 및 청소년활동 활성화에 이바지하여 2022년 모범청소년수련시설로 표창을 수여 받았다.
장흥군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가 시작된 2020년에서 2022년까지 1차~3차 시설기능보강사업, 메이커스페이스 사업, 학교밖전용공간 사업, 청소년전용공간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오래된 시설 보수 및 장흥 청소년이 자유롭게 활동하고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리모델링을 완료하였다.
그 외에 아동참여기구(어린이의회, 아동권리모니터링단)·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를 운영하여 정기적인 회의 및 청소년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의‘청소년정책제안의 날’, 어린이의회의 본회의 개최 등 아동·청소년의 정책 참여 활동 및 홍보캠페인 등을 통해 장흥군 청소년 정책 참여 활동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청소년동아리연합회의 동아리 활동으로 진행된 5월 청소년의 달 맞이 이벤트‘어서와~아홉부터 스물넷’, 여름 장흥 물축제 공연 참가, 10월 청소년축제, 12월 청소년 버스킹 문화행사로 장흥 지역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의 문화 활동 경험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일조했다.
2023년에도 청소년 활동 사업을 더욱 활발히 진행예정으로 2월부터 아동참여기구(어린이의회, 아동권리모니터링단, 아동정책참여단) 및 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를 모집하고 있다.
더불어 청소년동아리연합회는 같은 취미를 가진 청소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와, 지구환경에 관심이 있거나 활동하고 싶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환경동아리 ‘에코:온’을 모집하고 있다.
장흥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이 자유롭게 쉴 수 있고 공부할 수 있는 상상카페 및 꿈꾸는 마루 외 다양한 공간 및 야외농구장도 구비 되어 장흥의 많은 청소년들을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