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YES24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큰별쌤’으로 유명한 최태성 한국사 강사의 단독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단독 강연회는 ‘어린이를 위한 역사의 쓸모’ 시즌 2를 앞두고 어린이들이 궁금했던 역사 또는 역사적 인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자 기획됐다.
강연은 4월 8일 토요일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 낙산관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오후 1시부터 60분간 ‘인생의 해답은 모두 역사에 있다’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며, 강연이 끝난 후 독자들과 함께하는 사인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4월 4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어린이를 위한 역사의 쓸모’ 시즌 1을 읽고 궁금했던 인물이나 역사 등에 관한 질문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400명의 독자를 초대하며, 참가자 1명 외 보호자 포함 최대 2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최태성 강사는 누적 수강생 수 600만명을 보유한 한국사 대표 강사로, 온라인 강의와 방송을 넘어 대중 역사서 집필을 통해 역사의 대중화를 실천해 온 작가이기도 하다. 전작 ‘역사의 쓸모’는 23만부 이상 판매되며 학생뿐 아니라 청년과 중년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