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13일 제주시청 1별관 회의실에서 신규공무원 및 희망자 13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 길라잡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방보조금 예산의 효율적인 집행과 지방보조사업의 투명하고 적정한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부적정한 업무처리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교육내용은 △ 지방보조금 통합관리 운영지침에 따른 주요 업무 흐름 △ 보조금 지출 및 증빙자료 △ 보조금 감사 지적 사례 공유 등으로 교육이 끝난 뒤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소통의 장도 가졌다.
제주시는 향후 정기인사 등으로 담당자가 변경될 때 지방보조금 업무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정기인사 시 수요조사를 통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지속적인 실무교육을 통해 담당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보조금이 투명하고 책임성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