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외대앞역 휘경로2길 ‘보행자 우선도로’로…“차보다 사람이 먼저”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외대앞역 역세권 생활도로인 휘경로2길 일대에 ‘보행자 우선도로’ 조성을 마쳤다고 밝혔다. 보행량이 많은 구간에서 차량과 보행자가 뒤섞이며 제기돼 온 안전 우려를 줄이고, 걷기 편한 동선을 확보해 ‘차보다 사람이 먼저’인 거리로 바꾸는 데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이다.대상 구간은 휘경로 10부터 휘...
▲ 사진=평생학습매니저 활동사진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지역친화형 평생학습 활동가 양성을 위해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주요 사업인 ‘평생학습마을 조성-평생학습매니저 양성 과정’의 참여자 30명을 모집한다.
이번 양성과정은 4월 7일부터 6월 9일까지 10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평생학습활동가의 이해 ▲평생교육의 이해 ▲평생교육법 및 평생교육 정책 ▲평생교육 네트워크 및 거버넌스 ▲평생학습매니저의 역할과 비전 ▲디지털 교육환경 설정 및 운영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을 수료한 참여자는 평생학습관 및 평생학습센터에서 평생학습매니저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며, 평생학습매니저 간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워크숍에도 참여할 수 있다.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구민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3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4월 6일 오후 3시까지 평생학습관 누리집(ddm.go.kr/lll/index.do) 프로그램 접수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평생학습관(02-6956-387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구민을 평생학습매니저로 양성해 다양하고 지역친화적인 평생학습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평생학습매니저를 중심으로 ‘누구나 누리는 평생학습마을’을 조성할 수 있도록 이번 양성과정에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