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대구의 밤 밝힐 ‘서문·칠성야시장’ 매대 운영자 모집
대구광역시와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은 오는 3월 말 서문·칠성야시장 개장을 앞두고, 전국에서 모여드는 방문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열정 가득한 매대 운영자를 공개 모집한다.올해 서문·칠성야시장을 미식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줄 매대 운영자 모집인원은 총 52명으로, ▲서문야시장 30명(음식매대 24명, 푸드트럭 6명) ▲칠성야시장 22명(...
순천시 중앙동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 김경환)는 3월부터 독거어르신, 거동불편 가구 등 취약계층 세대에 전복죽을 제공하고 안부 살피기를 통해 이웃돌봄을 동시 실현하는‘건강 영양죽 나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건강 영양죽 나눔사업’은 2023년 전라남도 행복드림 돌봄공동체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식사 마련이 어렵고 결식 및 영양결핍이 우려되는 세대에 전복죽을 만들어 전달하는 사업이다. 올해 45가구를 대상으로 11월까지 9개월간 월 1회 추진한다.
중앙동마중물위원들이 천태만상 창조센터 공유부엌에서 활전복과 친환경 야채 등 식재료로 전복죽을 직접 조리하여 통장단과 함께 전달하며 안부확인, 생활불편 사항도 점검하고 있어 대상자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다.
김경환 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은 “건강 영양죽 나눔사업이 소외된 취약계층의 식사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생활을 지원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하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황태주 순천시 중앙동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분들의 정서적 고립감을 해소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