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 구례군 마산면 복지기동대, 취약계층 주거 불편 해소 위해 출동전남 구례군은 지난달 25일 마산면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가 취약계층 가구의 주거 불편 해소를 위해 주거환경개선 봉사를 펼쳤다고 밝혔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사례 회의를 통해 지원 결정된 가구를 방문한 복지기동대원들이 지붕 처마 끝 스티로폼 제거 및 수리, 물받이 통 교체, 대문 도색 등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문필자 마산면 복지기동대장은“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에 박춘영 마산면장은“환경개선에 참여해주신 복지기동대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취약계층 주민들이 일상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보살피겠다”라고 말했다.
복지기동대는 마산면에서 재료비를 지원하고 대원들의 기술 재능기부를 통해 이뤄지는 사업이다. 면 맞춤형복지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에서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 복지기동대로 연계하여 주거환경개선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