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수, 13~15일 읍면 순회… 현장 목소리 청취
가평군이 2026년 새해를 맞아 관내 6개 읍면을 방문하며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현장 행정을 이어가고 있다. 가평군은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2026년 군수 읍면 방문 및 주민과의 대화’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읍면 방문은 행정 현장에서 제기되는 주민 의견을 직접 폭넓게 듣고 군정 운영에 참고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2025년 ...
▲ 사진=지난해 5월 열린 ‘성년의 날 기념 2022 전통 성년식’ 행사 모습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다음 달 열릴 전통 성년식을 앞두고, 오는 30일까지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마포문화원이 주최하고, (사)한국예절문화원이 주관하는 이번 전통 성년식은 성인으로서의 책임과 의무, 축하를 전하는 기념식을 전통 방식의 성년례로 진행한다.
행사는 5월 13일 오전 10시30분 광흥당에서 열린다. 성년례는 전통관례 복장을 갖추고 시가례(始加禮), 재가례(再加禮), 삼가례(三加禮), 초례(醮禮), 명자례(名字禮) 순으로 진행되며, 이어 성년 선서와 성년 선언 후 성년장 수여가 있을 예정이다.
2004년생인 마포구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남녀 각 3명씩을 선착순 모집한다. 성년례 시 착용하는 한복의 대여료 및 별도 참가비는 없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마포문화원 누리집에서 내려 받은 참가신청서를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문화원(02-312-1100)에서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 성인이 됨을 축하하며, 이러한 성년의 의미를 되새기는 전통 기념행사에 많은 구민 분들의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