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반려동물의 광견병 예방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4월부터 5월 15일까지 생후 3개월령 이상의 개(동물등록 필수), 고양이에 대한 상반기 광견병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사업에는 4천두분의 광견병 백신을 지정동물병원(26개소)에 공급해 접종료 5천 원만 부담하면 5월 15일까지 접종 가능하며 이번 미접종시 가을철에 참여가 가능하다.
-광견병 접종을 실시하는 지정 동물병원은 제주시청 축산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광견병은 사람과 동물이 같이 감염되는 인수공통전염병으로 치사율이 매우 높지만 아직까지 제주에서는 발생 보고가 없으나 백신접종을 통해 예방이 가능한 만큼 정기 접종이 매우 중요하다.
반려견의 경우 동물 등록이 되어야 우선적으로 접종이 가능해 아직 등록하지 않은 반려견이라면 동물병원에서 무료 등록 후 광견병 접종을 받으면 된다.
홍상표 축산과장은“인수공통전염병 청정지역 유지를 위해 광견병 예방접종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며,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지키기 위해 동물 등록은 필수인 만큼 이번 기회에 동물병원을 꼭 방문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