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순천시립연향도서관은 청소년도서 작가와 만나는 ‘청소년 인문학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인문학학교는 매월 선정된 1권의 책을 읽은 후 작가의 강연을 듣고, 작가와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심층 인문독서 프로그램이다. 2014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65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올해는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세 번째 토요일 오후 3시부터 운영하며,《환상의 책방 골목》의 임지형 작가를 시작으로 총 8명의 청소년 도서 작가를 만난다.
4월에 만나는 임지형 작가는 무등일보 신춘문예로 등단했으며, 주요 저서로 《진짜 거짓말》, 《열두살의 모나리자》, 《슈퍼 히어로 우리아빠》 등을 출간했다. 작가는 어느 문을 열든지 놀라운 모험과 함께 새로운 꿈과 희망, 따스한 위로가 당신을 감싸고 얼어붙은 심장을 뛰게 할 내용을 참여자들과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청소년 인문학학교는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순천시립연향도서관(061-749-855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