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고령군청고령군(군수 이남철)은 2023.4.24.(월) 군청 가야금방에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전우헌) 및 고령군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과 신규 착한가게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군 신규 착한가게 현판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착한가게 현판 전달식에서는 18개소(천지천우한우전문점, 카페16, 영진통닭, 영남종합철물, 소풍가, 샐러리아, 퐁텐블루, 딸콤농장, 가야약국, 우도, 반주한상, 진가희복국, 육감만족, 한식명가 가야금, 대성모터스, 진성건업, 베네치아, 동고령숯불구이)가 신규가입을 하면서 고령군에는 현재 가입자수가 225개소로 늘었다.
고령군 착한가게는 23개 경북 시·군중 6번째로 가입자 수가 많고, 군단위에서는 3번째로 지역사회에 기부문화와 나눔 실천이 활성화가 잘 되어있다고 볼 수 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최저임금 인상과 경기불황으로 자영업자들의 이중고에도 불구하고 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를 결심해 주신 착한가게 사장님께 감사드리며 따뜻한 고령을 만들기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전했다.
『착한가게』는 매월 최소 3만원 이상 매출의 일정액을 정기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로서, 매장을 경영하는 자영업자 또는 중소기업·프랜차이즈·학원·병원 등 어떠한 업종의 가게도 참여 가능하다.
착한가게 정기 기부금은 관내 저소득가구에 생계비·의료비·주거환경개선비·난방비 등으로 소중히 사용되며, 가입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령군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 및 고령군 주민복지과(054-950-6233)로 문의 후 가입 신청을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