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4월 26일(수) 5급 이상 고위공직자를 대상으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폭력 예방 교육은 상호 존중과 성평등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1차* 교육에는 강병삼 시장을 비롯해 각 국장, 실·과장 등 고위공직자 16명이 참석했다.
* 2차와 3차 교육은 5월 2일(화), 5월 23일(화)에 각각 진행될 예정이며, 부시장과 5급 이상 부서장(읍면동장 포함)이 참여한다.
양윤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노무법인서강 노무사)를 초빙해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한 관리자의 책임과 의무’를 주제로 폭력행위 발생 시 조치와 처리절차, 2차 피해 예방, 보호 조치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한편, 제주시는 도정 TV방송과 전문교육기관 사이버 교육 매체를 활용,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연간 4시간 이상 폭력예방 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토록 하여 건강하고 건전한 공직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성회롱, 성폭력 등은 사회에서 퇴출돼야 한다. 고위공직자가 솔선하여 폭력 없고 상호 존중하는 공직문화 만들기에 더욱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