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노후 공동주택의 증가(연간 약 3,000세대)에 따라 소규모재건축 수요 충족과 사업추진 의지를 독려하고, 이해관계자의 분쟁과 외부 이권개입 사전차단 등 내실있는 사업계획 수립을 위해 소규모재건축 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컨설팅 지원에는 건축전문가를 건축사협회로부터 추천받아 참여하며, 개략적인 건축계획과 기본도서, 사업성 분석자료 등을 제공하여 사업추진 시 초기비용 절감 및 기본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컨설팅 대상은 안전진단 및 정비구역 지정이 필요하지 않은 소규모재건축 대상으로 20년 이상 된 공동주택 중 20세대 이상 100세대 미만의 주택단지 3개소이며, 지원신청서 및 컨설팅 신청 동의서(토지등 소유자 1/3 이상) 등을 첨부하여 5월 19일까지 제주시청 주택과 공동주택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청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주택과 공동주택팀(064-728-3064)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형도 주택과장은 “노후 공동주택 증가에 따른 소규모재건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