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구례군,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협약 체결…325억 원 확보전남 구례군은 지난 2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협약을 체결하고 2027년까지 5년간 총사업비 325억 원을 확보했다.
농촌협약은 정부와 지자체가 협업해 사업간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자 지자체에서 필요한 사업들을 정부에서 패키지로 지원하는 제도로 지난 2019년 처음 도입됐다.
군은 지난해 6월 농촌협약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농촌공간 전략계획 및 농촌생활권 활성화 계획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와 최종 협의를 거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농촌협약은 구례군 전체를 단일 생활권으로 지원하며,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시군역량강화사업 등 구례군 발전에 필요한 사업들이 포함되어 있다.
김순호 군수는“이번 농촌협약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해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농촌 정주 여건을 개선하는 기반을 다지고, 구례군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