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5월 1~26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온라인 접수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5월 1일부터 26일까지 저소득 청년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자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를 모집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일하는 청년이 목돈을 마련하여 자립할 수 있도록 매달 10만 원을 3년 동안 저축하면 정부지원금 매달 10~30만 원을 지원하는 자산형성지원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시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중 ▲근로·사업소득이 월 50만 원 초과 220만 원 이하 ▲가구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재산 2억 원 이하 등 3가지 조건 모두 충족 시 가입이 가능하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청년은 가입 가능 연령기준이 만 15~39세로 더 폭넓으며 월 10만 원 이상 근로·사업 소득 발생 시 가입이 가능하다.
만기 해지를 위해서는 근로활동 지속, 교육(총 10시간), 자금사용계획서 서류제출 등 조건을 3년간 모두 충족해야한다.
접수처는 복지로 누리집 또는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이며 신청시작일인 5월 1일부터 12일까지 2주간은 출생일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를 시행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사회복지과 생활보장팀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자산형성지원사업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