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주시제주시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는 주민자치회 시범실시에 대비하여 주민자치위원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자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수원시를 견학했다.
지난 28일 제주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 15명은 올해 10년차를 맞은 경기도 수원시 행궁동 주민자치회를 방문해 상호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 간 주민자치 우호교류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주민총회 준비과정 등 주민자치회 운영 중 겪은 시행착오와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주민자치회 운영 전반에 대한 정보 교환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후 주민자치 우수사례지인 행궁동을 현장답사와 함께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도 진행했다.
한편 수원시 행궁동 주민자치회는 2015년 제13회 수원 주민자치박람회 최우수상, 2021년 제20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지역활성화 분야 우수상을 수상한 곳이다.
강철호 제주시주민자치협의회장은 “수원시 주민자치회의 훌륭한 사업을 배울 수 있는 보람찬 견학이었으며,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제주의 특색 있는 주민자치회를 구성하고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