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사진=제주시제주시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는 주민자치회 시범실시에 대비하여 주민자치위원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자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수원시를 견학했다.
지난 28일 제주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 15명은 올해 10년차를 맞은 경기도 수원시 행궁동 주민자치회를 방문해 상호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 간 주민자치 우호교류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주민총회 준비과정 등 주민자치회 운영 중 겪은 시행착오와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주민자치회 운영 전반에 대한 정보 교환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후 주민자치 우수사례지인 행궁동을 현장답사와 함께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도 진행했다.
한편 수원시 행궁동 주민자치회는 2015년 제13회 수원 주민자치박람회 최우수상, 2021년 제20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지역활성화 분야 우수상을 수상한 곳이다.
강철호 제주시주민자치협의회장은 “수원시 주민자치회의 훌륭한 사업을 배울 수 있는 보람찬 견학이었으며,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제주의 특색 있는 주민자치회를 구성하고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