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오욱제)는 폭력피해 대처 및 예방교육으로 4월 28일(금)에 자녀를 둔 학부모 결혼이민자 10명을 대상으로 하여‘가정폭력, 학교폭력 멈춰!’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내에서 진행되었으며, 다문화가족 및 결혼이민자들이 폭력피해 대처 및 예방교육을 통해 자신의 행복뿐만 아니라 주변인까지 관심을 갖고 예방을 실천하여 폭력으로부터의 안전한 사회 및 가정 지원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폭력피해 대처 및 예방교육_‘가정폭력, 학교폭력 멈춰!’프로그램에는 현 부천시청소년법률지원센터 센터장 신미용 변호사가 폭력범죄 피해 사례 현황, 법적 절차에 대한 이해 및 실천방안에 관해 교육하였으며, 힐링 프로그램‘명화 그리기’ 체험을 통해 건강한 자아 회복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시간까지 마련하였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센터 관계자는 “폭력피해 대처 및 예방교육으로 인해 폭력 문제에 대한 민감성을 키워 실제 자신의 가정과 자녀의 학교생활에 있어 예방교육의 효과를 높여 가족과 자녀들이 폭력 없는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