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지난 4일 2023년 공직자 교육을 위한‘나도강사’ 10명을 신규 위촉했다. 이로써 총 19명의 강사 인력으로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하게 되었다.
노관규 시장은 시민에게 보다 전문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무원의 역량을 키워야 한다고 주문한 바 있다.
‘나도강사’는 민선8기 출범과 함께 공직문화와 복·융합 인재양성을 위해 선배·동료 공무원이 강사가 되어 내부 공무원의 업무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시작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강사는 경험 많은 부서장부터 실무자인 주무관까지 폭넓게 구성되었다.
지난해 9명의 ‘나도강사’가 5개월간 총 22회에 걸쳐 716명의 직원을 교육했다.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교육내용과 알짜배기 노하우(know-how)를 공유해 호평이 이어졌고 열정 있는 동료를 보며 역량향상 동기 부여라는 부수적인 긍정적 효과도 거두었다.
이에 더 많은 교육과정 개설에 대한 요구가 있어 시는 올해 10명을 추가로 ‘나도강사’로 위촉했다. 이들은 ‘공사분야 행정절차와 하자유형’과 같은 직무 분야 8개 과정과‘알아두면 유용한 건강 상식’과 같은 소양 분야 2개 과정에서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순천시가 새로운 도시의 표준을 만들고 일류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공직자의 지혜가 무엇보다 필요한 때로 사명감을 가지고 조직의 역량 강화에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