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엄마들의 양육역량 강화를 위한 소통의 장 마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오는 12일부터 6월 9일까지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 방문가정 7가구를 대상으로 육아 역량 강화를 위한 ‘엄마모임’을 운영한다.
‘엄마모임’은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소모임 활동으로 산모들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양육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자신감을 형성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모임은 순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주 1회(금요일) 5회차로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회차별로 ▲첫 만남! 엄마 되기 ▲엄마 튼튼! 아기 튼튼! ▲꼼지락~ 꼼지락~ 자극 주기 ▲우리 아기 응급처치 교육 ▲함께 만드는 꿈으로 진행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엄마와 아이의 유대감을 높이고 지역사회의 사회적, 정서적 지지를 통해 산모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보육아동과(061-749-668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