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 구례군, 지적·재조사 업무 연찬회 대상 수상전남 구례군은 지난 4일 여수시에서 열린 2023년 지적·재조사 업무연찬회 연구과제 발표에서 지적업무 분야 대상을 받았다.
지적·재조사 업무 연찬회는 전라남도 22개 시·군, LX광주전남본부 등 250여 명이 지적행정 및 지적 재조사 사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에 지적 분야 대상을 수상한 구례군 양다원 주무관은‘드론을 활용한 지목변경 업무처리 방안’연구과제를 발표했다. 2020년 수해 지역 정보가 공간정보 플랫폼 정보와 상이해 정확한 현황 파악이 힘든 지역에 대해서 드론을 활용하여 지목변경을 한다는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으로 선정된 연구과제는 「전국 지적세미나」연구 과제로 제출될 예정이다. 정부 정책방향, 시·도 실무동향, 학계 연구결과 등 최신 정보 공유 및 업무 연찬과 더불어 토지·지적행정의 미래 전략을 세우고 우수 정책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함이다.
김순호 군수는“향후 측량용 드론을 지적측량 성과 검사 및 지적 재조사 사업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해 고품질 지적행정서비스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