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구례군, 5일시장 내 청년점포 오픈전남 구례군은 지난 8일부터 구례5일시장 내 청년점포가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청년점포 사업은 알콩달콩 시장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해 청년 상인들이 성장·자립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1년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문을 열었고, 5일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청년점포는 총 8개소로 잔치국수, 찹쌀 꽈배기, 찹쌀호떡, 해장국, 야채 초밥, 샌드위치, 산수유 음료, 닭 튀김류 등 다양한 먹거리로 상인들과 시장을 찾는 이용객들의 먹거리 수요에 부응하고 있다.
장소는 5일 시장 내 야외무대 주변이며, 정기 장날(매월 3, 8일)에 운영한다. 일부는 주말, 휴일에도 문을 연다.
김순호 군수는 “우리군 특산품을 이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추가 개발하고, SNS, 방송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활동을 강화해 더욱 활기찬 5일시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