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여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의 녹색 소비 문화 정착을 위한 ‘제2회 청소년 에코 플리마켓’ 진행여주시(시장 이충우)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5월 13일 ‘제2회 청소년 에코 플리마켓’을 진행했다.
3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상인회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여주 한글 시장에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이 직접 마켓 셀러가 되어 중고물품, 수공예품을 판매해 보며 녹색 소비문화에 대해 배우고, 보람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한 참가자는 “주말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셀러로 활동해 볼 수 있어 좋았고, 셀러 회의를 통해 함께 준비해나가는 시간들이 재밌었다. 또한, 청소년들에게 녹색 소비문화를 알린다는 행사의 취지가 좋았던 것 같고, 단순히 판매만 하는 것이 아닌 환경 서약, 룰렛 이벤트 등 재미 요소가 행사장 곳곳에 준비되어 행사가 더욱 풍성했던 것 같다. 내년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여주청소년문화의집은 여주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청소년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