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시민들에게 더욱 편리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했다고 밝혔다.
제주시는 최근 비대면 민원발급 서비스 수요 증가에 따라 올해 제주시청, 제주공항, 용담2동주민센터, 도두동주민센터, 조천읍 함덕이동민원실 5개소에 추가 설치했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증명서류는 국세․지방세 증명, 등기부등본, 주민등록등․초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고용․산재보험 가입증명원, 교육증명서 등 총 119종이며,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관련증명서는 민원 창구보다 50% 저렴한 비용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행정기관 외부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29대는 365일 24시간 운영되고 있어 언제든 이용할 수 있으며, 행정기관에 설치되어 있음에도 그간 법원등기부등본 발급이 안되고 있는 9개소에 대해서도 법원 행정처와 협의를 통해 발급이 가능하도록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제주시에서 운영중인 무인민원발급기는 50대로, 유동인구가 많은 관공서와 공공시설*에 설치되어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무인민원발급기 이용률은 2020년 464,357건, 2021년 493,023건, 2022년 502,297건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 공항, 여객터미널, 지하상가, 병원, 공영주차장
강선호 종합민원실장은“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로 언제 어디서든 민원서류 발급에 불편함이 없도록 보다 나은 시민편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