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비장애인에 비하여 사회생활을 영위함에 있어 이동의 경제적 부담이 현저히 높은 장애인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최소한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중증장애인 교통비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증장애인 교통비 지원대상은 차량소유자, 보장시설수급자, 교도소·구치소 등에 수용중인 자를 제외한 제주시에 거주하는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이 해당된다.
*차량소유자: 장애당사자 명의 차량 소유 장애인(장애인 공동명의 소유 포함)
*보장시설수급자: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32조에 따른 보장시설 수급자
중증장애인 교통비는 신청 월부터 지원하며, 지원금액은 1인 월 2만 5천 원이며, 분기별로 7만 5천 원씩 장애인 본인 계좌으로 지급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 또는 가족은 신분증 및 대상자 통장사본을 지참하여 주민등록 소재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이 사업은 1999년부터 지원 중으로, 지난 1분기에는 중증장애인 4,356명에게 교통비 3억 2천 5백 85만 원을, 2022년에는 4,348명의 중증장애인에게 교통비 12억 9천 8백만 원을 지원했다.
한명미 장애인복지과장은“중증장애인 교통비 지원사업이 사회활동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이동권 및 접근권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