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국제기구에서 중국의 개발도상국 지위 박탈을 추진하도록 하는 내용의 법안이 현지시간 8일 미국 상원 외교위원회를 통과했다.
이 법안은 국무부 장관이 현재 다양한 국제기구에서 개발도상국으로 분류되는 중국의 지위 변경을 추진하도록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미국 정치권에서는 중국이 세계무역기구(WTO) 등 국제기구에서 자국이 아직 개발도상국이라고 주장하며 선진국에 부과되는 더 엄격한 기준과 의무를 회피해왔다고 인식하고 있다.
앞서 하원에서도 비슷한 내용의 법안이 찬성 415표 대 반대 0표로 가결니다.
이와 별개로 상원 외교위는 같은 날 국무부와 국방부 등 정부 관련 부처가 중국의 타이완 침공 가능성에 대한 전략을 수립해 의회에 보고하도록 하는 내용의 법안도 통과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