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사진=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회장 조덕자)가 부산시·KT 부산경남광역본부와 공동으로 주최한 ‘제19회 부산장애인정보화대제전(이하 BITC)’이 6월 9일 장애인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과 참여로 마무리됐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BITC는 장애인의 정보이용능력 습득 및 IT 기능 활용을 통한 정보격차 해소를 통해 장애인들의 재활의지와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으며, 규모와 역사에 있어 부산에서 가장 큰 장애인 IT 행사다.
이번 대회는 2019년 이후 4년 만에 부산 KT범일타워에서 대면 행사로 진행됐으며, 3개 종목(컴퓨터 활용능력, 인터넷 정보검색, 모바일 카트라이더)에 장애인 선수 185명이 참여했다. 이날 E-스포츠 분야는 전문 사회자가 실시간으로 생중계해 더욱 큰 관심을 보였으며, KT IT서포터즈와 함께하는 IT체험존 등 행사장 내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됐다.
행사를 공동 주최한 KT 부산경남광역본부의 김봉균 본부장(전무)은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의 IT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고 우수한 인재가 많이 발굴되는 기회의 장이 됐다”며 “국민기업 KT 또한 디지털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모두가 평등한 디지털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종목별 수상자는 △금상 김현준·이임균(컴퓨터 활용능력), 이지석(인터넷 정보검색), 김창현(E-스포츠) △ 은상 여현우·유진욱(컴퓨터 활용능력), 곽도영(인터넷 정보검색), 박준우(E-스포츠) △동상 정창영·우효원(컴퓨터 활용능력), 조대현(인터넷 정보검색), 이현준(E-스포츠)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산광역시장애인협회 조덕자 회장은 “대회를 통해 IT 분야의 우수한 장애인을 발굴해 사회 진출의 기반 마련과 재활을 위해 애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