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연합뉴스 / 매일경제신문 캡처중국 톈진의 아파트 두 곳에서 방화로 추정되는 폭발 사고가 발생해 3명이 숨지고 여러 명이 다쳤다.
인민일보 등 현지 매체는 어제 오후 8시 10분쯤 톈진시 허둥구의 아파트 두 곳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 3명이 숨지고 여러 명이 다쳐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26가구가 형체를 알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파손됐으며, 주민 34명이 긴급 대피했다.
두 아파트는 2㎞가량 떨어져 있으며 차량으로 9분, 도보로는 24분 걸린다.
현지 매체와 소셜미디어(SNS)에 공개된 영상에는 폭발 직후 불길과 검은 연기가 치솟고 아파트 곳곳이 폭격을 당한 것처럼 부서져 있다.
목격자 주민 장 모 씨는 "두 차례 큰 폭발음이 났고 몇 분 후 세 차례 더 폭발하는 소리가 난 뒤 검은 연기가 치솟고 매캐한 냄새가 났다"고 말했다.
현지 소방대는 소방차와 소방대원들을 투입해 진화했으며 44대의 구급차를 동원, 피해자들을 구조했습니다.
중국 공안은 방화 용의자 마모(46) 씨를 체포했으며 그가 폭죽을 터뜨려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경위와 공범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