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채 청년의 재도약을 위한 2026년 청년 신용회복지원 사업 추진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주민등록상 부산 거주 18~39세 청년을 대상으로 '2026년 청년 신용회복지원 사업'을 통해 ▲채무조정 및 연체예방 비용 지원 ▲일대일(1:1) 재무 상담 ▲맞춤형 경제교육 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청년 신용회복지원’은 소득과 자산이 적고 금융 경험이 부족한 사회 초년생 청년을 대상으로 채무조정 및 연체...
▲ 여주시, 2023년 하반기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주 설명회 개최여주시는 농촌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 15일 하반기 계절근로자 배정 농가 13명, 고용을 희망하는 농가 1명 등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계절근로자 비자발급 절차와 준비사항, 고용 농가의 필수 준수사항 등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 전반에 대해 필요한 교육과 표준근로계약서 작성요령 안내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여주시 관계자는 “외국인 계절근로자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농가주와 다문화가정 모두 제도의 취지와 시행방향에 대하여 이해하고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법무부로부터 하반기 배정을 포함하여 총 197명의 계절근로자를 배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