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떡국 판매 수익금‘이웃돕기 성금’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는 1월 13일 일산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아동여성지킴이회 회원들이 겨울철 직접 떡국을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
▲ 사진=대구광역시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6월 22일(목) ~ 23일(금) 양일간 구·군 보건소 및 지역 의료기관의 감염병 진단 실무자 대상으로 ‘2023년 감염병 병원체 진단 실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감염병 병원체 진단 실무자 교육은 우리 지역에서 발생하는 감염병에 대한 신속한 대응력 향상을 위해 구·군 보건소와 지역 내 의료기관 감염병 실험실 진단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이다.
교육내용으로 감염병 관리체계, 전국 및 대구시 법정감염병 발생현황, 법정감염병 진단검사 체계 등 감염병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 교육과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등의 검사 실습을 통해 법정감염병의 진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한다.
고복실 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2023년도 감염병관리 사업에 따라 실시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감염병 진단 검사 담당자들의 업무 능력 향상은 물론 상호 소통과 협력의 장이 되어 감염병 위기에 효과적 대응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