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채 청년의 재도약을 위한 2026년 청년 신용회복지원 사업 추진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주민등록상 부산 거주 18~39세 청년을 대상으로 '2026년 청년 신용회복지원 사업'을 통해 ▲채무조정 및 연체예방 비용 지원 ▲일대일(1:1) 재무 상담 ▲맞춤형 경제교육 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청년 신용회복지원’은 소득과 자산이 적고 금융 경험이 부족한 사회 초년생 청년을 대상으로 채무조정 및 연체...
양평군은 6월 28일 아침 7시부터 양평전통시장에서 시가지 가로청소반에서 운영할 “친환경 진공청소장비” 도입 시연회를 진행했다.
이번에 도입한 친환경 진공청소장비는 이미 유럽 등 많은 국가에서 공원·도로 청소에 사용하고 있는 장비로, 탄소배출이 전혀 없는 친환경 전기 진공청소 장비다.
군은 친환경 청소장비 도입으로 빗자루 등을 사용하는 기존 재래방식의 거리청소를 보다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시가지 청소가 가능해져, 시가지 가로청소반 작업자의 근골계 질환 예방은 물론 청소작업 환경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올해부터 양평, 양서, 용문면에 새롭게 구성된 시가지 가로청소반이 열심히 활동해 주고 있어, 예년에 비해 시가지가 무척 깨끗해졌다는 말을 주민들로부터 많이 듣고 있다. 이번에 양평읍과 용문면에 도입된 친환경 진공청소장비가 보다 더 깨끗한 양평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일정기간 사용해 보고 성과가 좋으면 타 면에도 확대 도입을 검토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