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순천시(시장 노관규)와 고흥군 복지부서 공무원들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기부에 동참했다.
지난 29일 고흥군청 주민복지과에서 진행된 고향사랑기부는 순천시와 고흥군 공무원 각 23명씩 46명이 10~20만 원씩, 총 480만 원을 기부했다.
전달식에는 순천시와 고훙군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고흥과 순천은 가까운 이웃으로 복지부서 직원들이 지역 상호 간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해 한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게 됐다”라며 “고향사랑기부제가 조속히 정착되어 지역경제에 활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1월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본인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자는 기부금 30% 상당의 지역 특산답례품과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초과분 16.5% 공제) 혜택을 받는다.
참여 방법은‘고향사랑e음’누리집과 농협 창구로 문의하면 된다. 모금된 기부금은 취약계층 지원,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활성화 지원 등 주민복지 증진사업에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