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광주 직장인 부모의 모성보호와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임금명세서 컨설팅을 진행한다.
모성보호제도와 일·가정 양립지원제도는 출산 전후 휴가, 육아휴직이 대표적이며,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가족 돌봄 휴가 등이 포함된다.
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광주 직장인 부모들의 모성보호제도와 일·가정 양립 지원제도 사용에 어려움을 덜기 위해 이번 컨설팅을 마련했다. 이 제도를 사용하면서 줄어드는 월급에 불이익이 없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 임금명세서 컨설팅을 신청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광주에 있는 중소기업에 재직중이며 광주에 주민등록을 둔 직장인 엄마·아빠로, 모두 25명을 무료로 지원한다.
컨설팅 신청은 전화(062-6137982) 또는 전자우편(ara611923@korea.kr)으로 하면 된다. 직장인 부모가 컨설팅을 신청하면, 본부에서 지원 대상 여부를 판단해 협력 공인노무사를 배정해 진행한다.
성유석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이번 사업이 광주 직장인 부모의 모성보호제도와 일·가정 양립 지원 제도 사용에 어려움을 다소나마 덜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