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양주시청 전경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15일 13시 30분부터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제12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문화의 집 댄스와 회천노인복지회관 사물놀이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인구정책 유공 표창, ▲다자녀가정 사진 공모전 시상, ▲다자녀가정 민간 할인업소 현판 수여, ▲시 승격 20주년을 맞이해 인구정책과 연계한 ‘청년 양주시’와 함께 성장해 나아가자는 의미 전달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한다.
또한, ▲다자녀가족 사진 공모전 출품작 전시, ▲인구의 날 퀴즈대회, ▲캘리그래피 체험, ▲통합오케스트라 공연, ▲놀이키트를 활용한 가방 만들기, ▲북아트, ▲바람개비 머리핀 만들기,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체험과 함께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돼 가족 단위로 참여한 시민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세계인구의 날은 1987년 UN의 주도로 인구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제정됐으며, 우리나라는 저출산과 고령화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1년에 지정한 바 있다.
한편, 저출산 극복 및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한 다자녀가정 사진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장과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