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떡국 판매 수익금‘이웃돕기 성금’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는 1월 13일 일산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아동여성지킴이회 회원들이 겨울철 직접 떡국을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
▲ 사진=건축공사 관계자 특별 교육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건축물의 품질 및 안전관리를 위한 ‘건축공사관계자 특별 교육’을 17일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아파트 건축공사 현장 등에서 품질 및 안전관리 부실로 사고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건축공사장 사고를 적극 예방하기 위해 특별 품질·안전 교육을 진행한 것이다.
이번 교육은 현재 관내에서 공사를 진행 중인 건축공사관계자 및 관계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서울시 건축안전자문단 소속 전문가를 초빙해 공사장 안전관리 기본지식, 사고사례 분석 및 품질관리 요령에 대해 교육하였다.
시공분야 전문가인 건설안전기술사가 전문성과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건축공사장의 주요 사고 사례와 원인을 관리자들에게 교육하고, 사고 시 대처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안전의식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구민들이 건축공사장 안전에 대해 우려하는 일이 없도록 사고 예방 및 건축물 품질 향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동대문구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