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제주시는 태풍 등 여름철 집중호우 시 하수관거 역류에 따른 침수 피해를 예방하고자 관로, 맨홀, 집수구 등 하수관거 준설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하수 시설물에 퇴적된 각종 이물질 제거로 집중 호우 시 우수 유입을 원활하게 하여 도로 침수를 사전에 차단함으로써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는 극한 호우와 잦은 비가 예고된 만큼 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지난 3월부터 사업비 6억 8천 5백만 원을 투입해 제주시 읍·면·동지역 하수관로 193.45km, 집수구 1,505개소, 수로암거 1.59km를 준설 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정비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생활민원처리반 2개 반을 편성해 취약지역을 상시 점검하면서 막힘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담배꽁초, 나뭇잎, 이물질 등을 제거하고 있으며, 민원 요청시 즉시 출동해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현장에서 처리하고 있다.
한편 올해 현재까지 하수관련 막힘 410건, 파손 338건, 악취74건, 관로조사 285건, 기타 232건 등 총 1,339건의 현장 민원을 처리했다.
고병준 상하수도과장은“취약지역에 대한 예찰 활동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준설공사 추진으로 태풍 등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