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사진=제주시강병삼 제주시장은 7월 20일(목), 시민들이 즐겨 찾는 도심 속 대표 명소인 탑동광장과 테마거리 일원 산책로의 질서유지 계도 상황과전반적인 시설물 관리 상태를 점검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서는 월파 피해와 노후된 시설물 정비를 위해 올해 3월부터 15억 원을 투입해 진행되고 있는 탑동광장 일원 산책로 계단 판석 정비 상황을 살폈고, 광장 내 농구대 등 시설물 관리 상태를 점검했다.
또한 야간 기초질서 위반 행위를 집중 지도하는 질서계도반의 노고를 격려하고 음주, 낚시, 쓰레기 투기 등 위반 행위에 대한 실태를 보고받으며 계도에 따른 애로사항 등 의견을 청취했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제주 도심 속 대표 명소인 탑동광장이 시민과 관광객에게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도록 시설물 관리와 질서유지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질서계도반은 총 12명으로 지난 6월부터 10월말(오후 7시~10시)까지 5개월 동안 위반 행위에 대해 계도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