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전남 구례군은 8월 13일까지‘2023년 구례올래?(2기)’ 참가자 6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례올래?’는 구례군 마산면에 위치한 지리산 효 장수마을에서 운영하는 농촌 체험 프로그램으로 도시민의 성공적인 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는 최대 3개월간 구례에 거주하면서 텃밭 가꾸기, 마을 탐방, 귀농귀촌 선배와의 대화 등을 통해 주민과 교류하며 농촌을 체험한다.
이번 2기 프로그램은 9월 1일부터 3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며, 참가 자격은 타지역 도시민(만 18세 이상, 洞 지역 거주민)으로 제한된다. 참가 신청은 귀농귀촌 통합플랫폼『그린대로(www.greendaero.go.kr)』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구례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구례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귀농귀촌팀(☎ 061-780-2100)으로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김순호 군수는“도시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농촌 체험 프로그램,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운영, 임시주거시설 지원 사업 등 단계별 귀농귀촌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며, “우리 구례에서 제2의 인생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