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떡국 판매 수익금‘이웃돕기 성금’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는 1월 13일 일산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아동여성지킴이회 회원들이 겨울철 직접 떡국을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
▲ 사진=2022년 제31회 구민상 시상식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오는 8월 19일까지 '제32회 동대문구 구민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제32회 동대문구민의 날'을 기념해 추진되는 이번 구민상은 ▲자랑스러운 구민상 ▲어버이상 ▲효행상 ▲봉사상 ▲모범청소년상 ▲장애인상 ▲다문화 가족상 등 7개 부문 각 2명씩 총 14명을 선정하게 된다.
추천대상은 각 분야에서 구민 화합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자로서 공고일(2023.7.21.) 기준 3년 이상 동대문구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등록상 구민이거나, 3년 이상 동대문구 소재하고 활동하고 있는 단체가 그 대상이다.
후보자 추천은 ▲각 부문별 관련 기관장·단체장·학교장 추천 ▲동대문구의회 의원 2인 이상 연대 추천 ▲구민 10인 이상 연서 추천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추천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구청 자치행정과 또는 동주민센터로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동대문구 천호대로 145, 동대문구청 8층 자치행정과)이나 전자메일(dain9@ddm.go.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수상자는 동대문구 구민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시상식은 제32회 동대문구민의 날 기념행사(9월 21일 예정) 중에 실시할 계획이며, 동대문구청장이 구민상 수상자 14인에게 상패를 직접 수여하게 된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이번 후보자 추천을 계기로 가족과 이웃에게 선행을 실천하여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을 적극 발굴하여 주시기 바란다.”며, “각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신 분들께 동대문구민의 뜻을 담아 구민상의 영예를 드릴 수 있도록 대상자 추천에 많은 구민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상 부문별 상세한 후보 자격, 구비서류 목록 등은 동대문구 누리집 고시 · 공고에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으며, 구민상 추천 관련 기타 사항은 동대문구청 자치행정과(☎02-2127-504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