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세종대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인견이불세트 지원세종대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홍기, 민간위원장 안은엽)는 지난 27일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한 「시원한 인견이불로 쿨(cool)하게 주무세요」 사업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시원한 인견이불로 쿨(cool)하게 주무세요」 특화사업은 폭염에 취약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여 인견이불세트를 제공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 및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으로 무더위에 지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27명에게 인견이불세트(베개포함) 540만원 상당의 물품이 지원됐다.
인견이불세트를 전달 받은 한 어르신은 “시원한 인견이불로 올 여름을 보낼 것을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설렌다며 고맙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안은엽 민간위원장은 “풍기인견 이불세트 지원 사업을 통해 폭염에 취약한 취약계층이 시원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한, 장홍기 세종대왕면장은 “무더운 더위에도 불구하고 전달 행사에 함께 해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사업을 발굴하여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