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지종찬 동구문화원장)는 1월 23일 오후 2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2026년 축제 기본 방향 및 프로그램 구성에 대해 논의하고 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방안을 협의·결정하는 시간...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6월 22일부터 8월 9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원미·소사·오정 노인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어르신 자전거, PM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교육은 각 지역의 노인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 460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자전거 및 개인형 이동장치(PM) 교육을 실시했다.
자전거 사고에 대한 통계를 살펴보면 전체 사망 및 부상자 수 대비 65세 이상 어르신의 부상은 22%, 사망은 43%로 높게 나타나, 어르신들의 자전거 또는 PM 이용자가 준수해야 할 안전 수칙 교육이 필요한 상황이다.
찾아가는 어르신 교육 프로그램 내용은 ▲건강 레크레이션 체조 ▲기초 자전거 안전 교육 ‘자전거란 무엇인가?’ ▲안전모 착용 의무 ▲안전하고 올바른 자전거 이용방법 ▲자전거 이용 시 지켜야 할 교통 안전수칙 등 개인형 이동장치 주의사항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은 “이번 교육이 자전거를 안전하게 이용하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하는 데 나침판 역할을 할 것”이라며 “꼭 필요한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이재순 시 가로정비과장은 “전국 최고의 자전거 안전교육을 지향하는 부천시는 각 계층의 눈높이에 맞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실시해 특히 어르신들의 자전거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자전거 안전문화가 정착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1. 어르신 대상 자전거,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교육 모습
2. 레크레이션 체조